p.167
아일랜드 출신으로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경영 컨설팅을 하는 케빈 켈리는 다음과 같은 분석을 내놓았다.
미국에서 기업들은 4년마다 고객의 절반을 잃는다. 불만고객의 96%는 조용히 그 기업과 인연을 끊는다. 신규고객 유치는 기존 고객관리보다 비용이 5배나 더 든다. 반면 충성도 높은 단골은 다른 고객들보다 4배나 많은 돈을 쏟아붓는다.
p.173
제프리 크리스천은 자신의 저서 <인재사냥>에서 인재의 10가지 조건을 제시했다.
1.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2.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안심이 된다.
3. 자신의 운을 믿는다.
4. 승리를 좋아한다.
5. 일이 하고 싶어서 온몸이 근질거린다.
6. 핵심을 짚어내는 능력이 있다.
7. 자신의 비전에 다른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다.
8. 인재를 끌어올 수 있다.
9. 새로운 길을 창조해낼 수 있다.
10. 전략적으로 사고하면서 동시에 남의 말을 잘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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