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창업

사업계획서 작성법

by Diligejy 2020. 5. 5.
합격사례 따라하면 성공하는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작성법
국내도서
저자 : 홍승민
출판 : 지식과감성# 2020.01.25
상세보기

p.30

정부가 사업게획서를 보고 판단하는 여러 가지 중 가장 기본이자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기업부설연구소, 이노비즈, 벤처기업, 특허, 고용창출 1억당 1명'입니다. 고용창출의 기준은 4억당 1명이지만 1억당 1명 고용으로 하셔야 좋습니다.

 

p.39

아이디어 구체화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잘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노력, 즉 특허 출원부터 기술은행 등 아이디어를 보호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반드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51

다시 한번 강조하는 것은 정부과제 사업계획서의 목적은 정부과제를 획득하는 것이지 자신의 기술을 응용해서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평가위원 입장에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p.52

대부분의 과제를 만드는 기관의 주된 목적은 '고용창출'과 '사업화 실적'입니다. 특히 '수출 실적'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 과제를 집행하고 나서 몇 년 안에 신규 고용을 몇 명이나 하는지 그리고 그 개발과제가 사업화되어서 직접 매출은 얼마가 이루어지는지 또 그 직접 매출 중 수출의 비중은 얼마가 되는지, 만약 수출이 안 되고 내수에서만 매출이 이루어지면 외화 유출 방지는 어느 정도 수준인지가 중요한 척도입니다. 그래서 과제를 만드는 여러 기관들이 공통적으로 요구하는 것이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고용창출과 사업화 실적 가능성 여부입니다.

 

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