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105

이기는 결정의 제1원칙 p.34 조직은 종종 지침의 중요성을 과장해서 말한다. 사고 조사에서 누군가가 지침을 어긴 게 발견되면, 그게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침 위반'이 사고의 원인 중 하나로 떠벌려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p.37지침이 포괄적일수록 방대해질 수밖에 없다. 그리고 방대할수록 더 보기가 꺼려지고 필요한 것을 찾기가 힘들어서 사람들이 보려고 시도할 가능성이 낮아진다. 2017. 9. 10.
WHAT MODERATES BELIEVE The more the moderate grapples with reality the more she understands how much is beyond our understanding. Moderation requires courage. Moderates don’t operate from the safety of their ideologically pure galleons. They are unafraid to face the cross currents, detached from clan, acknowledging how little they know. https://www.nytimes.com/2017/08/22/opinion/trump-moderates-bipartisanship-truth.html 2017. 9. 10.
저가 커피전문점 열풍 정말일까? 평균적인 창업 준비 기간에 대한 통계를 보면 주목할 만한 수치가 있습니다. 창업자마다 적게는 3개월부터 많게는 2년까지 준비 기간을 거친다고 합니다. 3개월에서 12개월 미만의 준비기간을 갖는 사람들의 비중과 1년 안에 폐업할 확률이 거의 비슷하고, 1-2년 이상 준비하는 사람들의 비중과 1년 뒤에도 살아남는 확률이 비슷하다는 것은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한 번쯤 생각해봐야 할 부분이지 않을까요? 출처 : http://ppss.kr/archives/87473 2017. 9. 10.
[WEEKLY BIZ] 시총 188억달러… 유전자 분석시장 70% 거머쥔 남자 미국에서는 2015년 바이놈(Vinome)이라는 회사가 등장해 유전자 정보에 따라 선호할 만한 와인을 골라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병원에 가지 않고도 질병 발생 가능성을 점치는 서비스를 찾아보는 것도 어렵지 않다. 23앤드미는 알츠하이머·파킨슨병 등의 10가지 질환과 관련한 유전자 검사 키트를 온라인·편의점에서 판매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지난해 6월부터 12가지 항목에 대한 개인 유전자 검사가 허용됐다. 의학, 범죄 수사에 주로 쓰이던 유전자 정보가 이제 개인 소비자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머지않아 유전자 정보를 활용해 자녀 진로를 상담해 주는 컨설팅이 유행할 수 있다. 선천적인 '음치 유전자'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이미 밝혀졌고, 그 외 언어능력 등 다양한 재능에 관여하는 유전자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 .. 2017. 9. 10.
한국금융연구원- 금융브리프 제26권 18호 p.6~7결국 고객의 신용리스크를 적절하게 평가하고 대출자산 건전성을 관리하는 것이 인터넷 전문은행의 생존과 지속성장을 위해 기본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사항인 것이다. p.7인터넷 전문은행이 주력하고자 하는 '중신용자 대상의 대출서비스'가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될 수 있을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중신용자의 연체율 관리가 쉽지 않으므로 인터넷 전문은행의 연체율 관리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Know-how)가 충분히 쌓일 때까지 그 과정을 지켜볼 필요가 있다. p.16대다수 연구결과에서 노동수요의 임금탄력성은 0에 근사한 값으로 나타나는데, 이는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노동수요 변화가 플러스든지 마이너스든지 그 값이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음을 의미함. 워싱턴대학교 연구결과에 따르면 최저임금이 11달러에서 1.. 2017.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