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PSb-M9P1SAs
1. AB 테스트
- AB테스트에서 중요한 건 그룹 사이즈
- 그룹 사이즈가 커지면 비율차이가 작더라도 통계적 유의미성을 가질 수 있음
- 예를 들어, 그룹 사이즈가 몇 십만일 경우 0.1% 차이로도 통계적 유의미성을 가질 수 있음
- 하지만 현업 마케팅 팀에서는 그래서 어쩌라고?
2. 타겟 마케팅
3. Gain & Lift Chart
4. 2 by 2 Matrix
위와 같은 2 by 2 Matrix를 짜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필요
Response Y : 응답 한 경우 (구매)
Control : 메시지를 받지 않은 경우
Test : 메시지를 받은 경우
4개의 클래스를 분류모델로 설정
'Grow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긴장된다 - 고객을 끌어오는 구글 애널리틱스4 (0) | 2022.03.27 |
---|---|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마케팅 전략 (0) | 2022.03.24 |
[힙데비] 허니토크 - 데이터 로깅 by. 변성윤 도비님 (2021.11.25) (0) | 2022.03.23 |
그로스해킹 회사 설득 포기하세요 (0) | 2022.01.24 |
그로스해킹 - 양승화 (0) | 2021.1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