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wth

마케팅이 데이터 사이언스를 만나면 생기는 일 (1/2) - Gain & Lift Chart

by Diligejy 2022. 2. 26.

https://www.youtube.com/watch?v=PSb-M9P1SAs 

 

1. AB 테스트 

 

- AB테스트에서 중요한 건 그룹 사이즈

 

- 그룹 사이즈가 커지면 비율차이가 작더라도 통계적 유의미성을 가질 수 있음

 

- 예를 들어, 그룹 사이즈가 몇 십만일 경우 0.1% 차이로도 통계적 유의미성을 가질 수 있음

 

- 하지만 현업 마케팅 팀에서는 그래서 어쩌라고?

 

2. 타겟 마케팅

 

3. Gain & Lift Chart

 

4.  2 by 2 Matrix

 

위와 같은 2 by 2 Matrix를 짜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필요

 

Response Y : 응답 한 경우 (구매)

 

Control : 메시지를 받지 않은 경우

Test : 메시지를 받은 경우 

4개의 클래스를 분류모델로 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