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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여부가 우리의 목표 변수이다. 노출로 인해 클릭이 발생할 가능성을 예측하고자 한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특정 사용자가 특정 사이트를 방문하면 해당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을 알고 싶은 것이다. 문제를 공식화할 때는 몇 가지 선택사항이 있다. 주어진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을 예측할 수도 있고 광고를 게재하는 각 게시물의 클릭률(CTR)을 예측할 수도 있다.
흔히 그렇듯 모델링할 대상과 예측하고자 하는 값은 다음 질문을 통해 궁극적으로 결정된다.
예측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어떤 방식으로 작동할 것인가?
이 경우 광고주는 특정 광고를 블랙리스트에 올릴 수 있으므로 광고주가 가장 중요시하는 사항은 클릭을 발생시킬 가능성이 가장 작은 게시물을 식별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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