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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wth/GA_GTM_Log_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GA) 초보자를 위한 20분 속성 강의

by Diligejy 2022. 8. 22.

https://www.youtube.com/watch?v=0cq79ZORBLI 

 

1. GA를 가장 많이 쓰는 용도

-> 트래픽 출처(유입경로) 확인

 

2. 데이터를 볼 때 유의

- 단순히 결과만 보지 말 것

- 광고 플랫폼에서 소진된 지출 데이터, GA등에서 나온 사용자 트래픽 데이터, 자사몰에서 운영하는 어드민 관리자 데이터까지 3가지 데이터를 다 보고 판단해야 함.

- GA와 자사몰 데이터는 기준이 달라서 5~15% 오차 발생 가능. 15% 이상 차이나면 Config이상인지 확인

 

3. UTM 빌드시 유의

- 매체에 대해서도 적고

- 캠페인/소재에 대해서도 적음

- 이렇게 해야 매체와 캠페인 소재 등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음.

- URL빌딩 규칙은 광고주가 잡아줘야 함 (인덱스 파일 - 기준표)

 

4. 이탈율 vs 종료율

- 이탈율 : 첫 페이지에서 보고 나가는 비율

- 평균적인 페이지 이탈율 : 50~70%

- 광고랜딩의 경우 이탈율 : 70~90% 

- 종료율 : 복수의 페이지를 보다가 마지막이 이 페이지일 때 종료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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