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edwith.org/thinkingskill-1/lecture/13755/
학교 근처에 테마파크에서 자신들의 마케팅 전략을 공모한다며 공모전을 연 일이 생각났다.
그 전에 이 강의가 출시되었다면... 후다닥 듣고 공모전 출품한 뒤 무대 위에서 이거 보시라고 했다면... 어땠을까?
음 이놈 싹수가 있는 놈이구만. 굿 그레잇 하며 대상을 주셨을텐데...
근데 이거 맞추신 여자분은 정말 직관이 있으신 분 같다.
나는 전혀 감도 못잡았는데 마케팅에 안맞는 것인가? 하는 자괴감이 들기도...
단순히 그래프만 보고도 이렇게 읽어낸다는게 신기하다.
왜 컨설턴트가 있는지 알겠다.
강의 中
Data는 여러 관점을 가지고 있고 그 중에서도 유의미한 관점과 덜 유의미한 관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차이를 이해한다면 Data를 이해하고 판단하는데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경영 >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적 사고력 기르기 4강 (0) | 2018.06.17 |
---|---|
전략적 사고력 기르기 3강 (0) | 2018.06.17 |
전략적 사고 기르기 1강 - (0) | 2018.06.17 |
문제해결사 (0) | 2018.06.02 |
실행에 집중하라 (0) | 2018.04.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