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wrWY2me281A&ab_channel=PyConKorea
Prologue1 - Azar Data Infra Overview
Prologue 2. 광고 성과 측정 시스템
자동 광고 성과 측정 시스템 구축 과정
1. 서비스 구조
2. Scheduling
a. Cron - Unix 운영체제에서 특정 작업을 특정 시간에 실행시키기 위한 데몬
b. Cronjob이 실패한다면? -> 서버에 직접 접속해서 디버깅 & 재실행 해야 함...
c. Airflow - 주기적으로 작업실행할 수 있고, 작업 사이 Dependency 추가 가능
d. Airflow의 3가지 중요 요소
i. DAG(Directed Acyclic Graph) - 하나의 워크플로우
ii. Operator - DAG 안에서 실행될 작업들을 정의하기 위한 템플릿 클래스
iii. Task - DAG 상에서 호출되어 생성된 Operator의 인스턴스
3. 광고비용 수집
a. API를 이용해서 광고수집 가능
b. API코드를 Airflow에 활용하기 위해 Operator화 시킴
c. 발생하는 문제점
i. API Limit - API 호출 간격 및 API 요청 최소화
ii. 시간대, 화폐 단위 차이 - 매일 Hourly 수집 및 환율 수집
iii. 낯설고, 매체마다 다른 마케팅 용어 - Network, Account, Campaign, Adgroup, Creative 통일
d. 해결 결과
4. 결제 데이터 수집
'Grow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ㅣSLASH 22 - Data Scientist는 어떻게 비즈니스에 기여할 수 있을까? (0) | 2022.06.10 |
---|---|
[실전 GA4 완전정복 시리즈] 제 1탄 - 이벤트, 그것이 알고 싶다 (1부) | 이벤트와 매개변수 | 이벤트 기획 방법 (0) | 2022.06.10 |
토스 리더가 말하는 유저를 끌어당기는 서비스 개선 | PO SESSION (0) | 2022.06.01 |
돈이 되는 빅데이터 읽기 (0) | 2022.05.29 |
토스 리더가 말하는 유저를 떠나지 않게 만드는 단 하나의 개념 | PO SESSION (0) | 2022.05.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