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 개념
a. 이벤트
i. 정의 : 비즈니스와 사용자가 일으키는 모든 상호작용(행동)
ii. 예시 : 장바구니 담기
b. 매개변수
i. 정의 :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 (이벤트의 속성)
ii. 예시 :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2. 이벤트 설계 예시
a. 오소마를 예시로 들면 가장 중요한 행동인 컨설팅 문의 버튼 클릭을 가장 먼저 기획해야 함.
b. 문의자 정보는 매개변수
c. GA4는 다수의 매개변수 수집 가능 <- GA4의 가장 큰 장점
'Grow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w to Use Amplitude for Marketing Analytics (0) | 2022.06.12 |
---|---|
토스ㅣSLASH 22 - Data Scientist는 어떻게 비즈니스에 기여할 수 있을까? (0) | 2022.06.10 |
하이퍼커넥트에서 자동 광고 성과 측정 시스템 구축하기 - 박승호, 정강식 (0) | 2022.06.05 |
토스 리더가 말하는 유저를 끌어당기는 서비스 개선 | PO SESSION (0) | 2022.06.01 |
돈이 되는 빅데이터 읽기 (0) | 2022.05.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