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전략

실행에 집중하라

by Diligejy 2023. 10. 28.

 

https://link.coupang.com/a/bd0is3

 

실행에 집중하라 램 차란 래리 보시디

COUPANG

www.coupang.com

 

 

 

p.13

다양한 프로세스를 운용하는 목적은 확실한 결과를 얻어 내는 데 있고,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다음과 같은 질문에 대해 분명한 해답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만든 상품이 경쟁상품에 비해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에 있는가? 계획을 실행하여 성장 및 생산성과 직결되는 구체적인 결과를 얻어 낼 방안이 있는가?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적합한 지위에 적합한 인력을 배치했는가? 그렇지 않다면 어떠한 대안을 가지고 있는가? 운영계획 속에 노력한 만큼 결과를 이끌어 내기에 충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는가?

 

p.19~20

근본적인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실행'이라는 개념을 비즈니스의 전술적 측면으로 이해할 뿐만 아니라, 리더는 '더 중요한 이슈'에 치중하고 이처럼 사소한 일은 아랫사람들에게 위임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근본적으로 잘못된 생각입니다. 실행은 단순한 전술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이며, 하나의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또한 기업의 전략과 목표, 그리고 기업문화 속에 반드시 스며들어야 하는 요소입니다. 조직의 리더 역시 스스로 실행정신을 함양해야 하고, 이 과제를 다른 사람에게 맡겨서는 안 됩니다. 최근 많은 기업 리더들이 첨단 경영기법을 배우고 보급하는 데 막대한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행문화의 이해와 실천을 도외시하다가는 이들이 배우고 설파하는 모든 가치가 결국 허위로 드러날지도 모릅니다. 기초공사도 없이 건물을 쌓아 올리는 것과 다를 바 없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경영 > 전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스템의 힘  (0) 2023.11.08
더 골  (1) 2023.10.29
SCM 전략과 실행  (0) 2023.10.25
The Innovator's Dillemma  (1) 2023.10.15
비즈니스 경쟁 분석  (0) 2023.10.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