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wth

ROI를 높이는 실용 웹 분석

by Diligejy 2022. 4. 23.

p.34

회사의 목표는 고객 창출이기에 회사에는 딱 두 가지 기능만 있다. 즉, 마케팅과 혁신이다. 마케팅과 혁신은 가치를 창조한다. 그 나머지는 모두 비용일 뿐이다.

 

- 피터 드러커

 

p.34

도구와 전술이 핵심적이긴 하지만 전략이 결국 전쟁을 승리로 이끈다. 마케팅 리더는 관점과 비전이 전략을 만들어 이끌도록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온라인 세계에서는 때로 세세한 일에 소모적이기 쉽고 좀 더 중요한 사업 목표를 잊기 쉽다. 클릭 증가에 얼마를 투자했는지 보여주지 못하고 비교를 위한 기초 자료 없이, 단순히 사이트가 얻은 새로운 클릭이 얼마나 되는지 보여주는 것만으로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다. 전략 때문에 메트릭스가 통시적인 관점에 근거를 두게 되며, ROI를 프로그램이 구현되기 전에 예측하고, 구현된 후에 리뷰할 수 있게 된다.

 

p.46

전략이 아무리 아름답더라도 때때로 결과를 관찰해야 한다.

 

- 윈스턴 처칠

 

p.46

웹 분석의 결과는 데이터며 그 데이터는 항상 어떤 문맥 속에 놓여야 한다. 어떤 도구를 작동해 사이트 트래픽이나 특정 수요를 발생시키는 캠페인의 결과 분석은 ROI 마케팅 모델의 첫 단계일 뿐이다. 팀의 애널리스트는 마케팅 활동이 발생시킨 대량의 데이터를 마이닝해 합리적인 추출로 요약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그 작업은 본질적으로 데이터를 근거로 실행할 특정한 프레임워크가 없다면 소용이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