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황
- 스푼의 PM
- OMTM은 Retention이며 2021년 4분기에 5% 올려야 하는 미션을 받았음.
2. 목표 & 문제
a. 목표 : 3개월 동안 팀원들과 Day+7의 Retention을 5% 올려야 함
b. 문제
i.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설 수립 필요
ii. 매주 같이 봐야하는 주요 지표(Key Metric)들을 설정해야 함.
https://blog.ab180.co/posts/retention-series-1
3. 질문 1
Follow / upload Metric 전후로 같이 봐야할 Metric을 정의한다고 했을 때 유저 플로우에서 Follow / Upload 지표에 영향을 주거나 영향을 받는 지표를 정의하는 건가요? 전후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편의상 Follow/Upload 전의 지표를 Metric1로 하겠습니다.
Metric1은 스푼 내에서 유저가 Follow/Upload를 하기 직전 발생하는 가장 직접적인 Metric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Follow하기 위해서 프로필을 방문해야 하는데요. 직접 프로필을 방문하거나 검색, 라이브, 청취, 랭킹 확인 등 여러 경로를 통해 프로필로 진입을 할 수 있고 어떤 이벤트 뒤에 Follow가 가장 직접적으로 일어나는지 고민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row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y you’ll need to rethink your user growth strategy - How to reinvent your product growth strategy for the tech downturn (0) | 2022.07.26 |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실전 노트 (0) | 2022.07.23 |
좋은 데이터 팀은 어떻게 일하는가 (0) | 2022.07.15 |
머신러닝을 활용한 웹 최적화 (0) | 2022.07.04 |
Why start using uplift models for more efficient marketing campaigns (0) | 2022.06.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