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rowth

[힙데비] 5주차 벙개 세션 by. 스푼라디오

by Diligejy 2022. 7. 23.

https://www.youtube.com/watch?v=TttzK0uk-lM&ab_channel=%ED%9E%99%ED%95%9C%EC%84%9C%EB%B9%84%EC%8A%A4%EB%93%A4%EC%9D%98%EB%B9%84%EB%B0%80 

 

1. 상황

- 스푼의 PM

- OMTM은 Retention이며 2021년 4분기에 5% 올려야 하는 미션을 받았음.

 

2. 목표 & 문제

a. 목표 : 3개월 동안 팀원들과 Day+7의 Retention을 5% 올려야 함

b. 문제

    i.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가설 수립 필요

    ii. 매주 같이 봐야하는 주요 지표(Key Metric)들을 설정해야 함.

 

https://blog.ab180.co/posts/retention-series-1

 

유저 리텐션이 중요한 이유

어떻게 하면 유저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제품을 만들 수 있을까요? 그로스 단계와 상관없이 리텐션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소개합니다.

blog.ab180.co

 

3. 질문 1

Follow / upload Metric 전후로 같이 봐야할 Metric을 정의한다고 했을 때 유저 플로우에서 Follow / Upload 지표에 영향을 주거나 영향을 받는 지표를 정의하는 건가요? 전후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편의상 Follow/Upload 전의 지표를 Metric1로 하겠습니다.

 

Metric1은 스푼 내에서 유저가 Follow/Upload를 하기 직전 발생하는 가장 직접적인 Metric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Follow하기 위해서 프로필을 방문해야 하는데요. 직접 프로필을 방문하거나 검색, 라이브, 청취, 랭킹 확인 등 여러 경로를 통해 프로필로 진입을 할 수 있고 어떤 이벤트 뒤에 Follow가 가장 직접적으로 일어나는지 고민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