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자증권_대미 수출 관세 영향도 Update 및 GM-현대차 공급망 협력 관련.pdf
0.58MB
이 글은 매수/매도 추천을 위한 글이 아니라 공부용 글입니다.
좋은 뉴스는 아니지만, 그래도 실제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싶어서 리포트를 살펴봤다.
가장 먼저 애널리스트는 경고를 시작으로 리포팅을 시작한다.
대미 수출 품목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보편 관세 부과율 25% 언급에 따라 관세 리스크 지속 중. 트럼프 1기 당시 보다 강력한 드라이브 가능성. 국내 완성차업종의 관세 부과 회피 여부에 대해 냉정한 시각 견지 필요
냉정한 시각 견지 필요라고 애둘러 표현했지만 쉽지 않을거 같다는 의미 아닐까?

아직 임기 초인데 이 정도의 불확실성이라면 앞으로 예상하지 못한 일들과 관세가 더 부과될지도 모르겠다.
냉정한 시각 견지 필요라고 애둘러 표현했지만, 실제 추정치를 통해 상황이 심각하게 돌아간다고 얘기한다.
관세 25% 부과 시 판가 인상 등 관세 전가 요소 없다고 가정하면 국내 완성차 업체 감익 규모는 연간 9.3조원 (합산 영업이익의 36%↓) 예상
그 뒤에 추정치에 대한 가정과 다른 전기차 사례 설명들이 나오고 리포트 제목에서 언급되었던 내용이 나온다.
현대차-GM 공급망 협력은 관세 회피 측면보다는 관세 회피에 따른 기존 멕시코/캐나다 거점별 대미 수출 물량 감소 시 가동률 저하를 방어하기 위한 목적의 협력 추진 관점으로 보는 것이 타당
'내가 쓰는 글 > 리서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50228_자동차모빌리티_업황의재구성_현대차증권_장문수 (0) | 2025.03.02 |
---|---|
20250221_IBK투자증권_이승훈_카카오_카카오톡_최강의AI서비스로진화한다 (0) | 2025.02.24 |
서진시스템 - 주가는 저평가, 사업은 탄탄대로 SK증권 나승두 (0) | 2025.02.20 |
HD현대건설기계 (DS투자증권) - 종전에 대한 과도한 기대감 (0) | 2025.02.19 |
CES2025 - Physical AI (IM증권) (0) | 2025.01.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