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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

생각을 체계화하라 - 로지컬 씽킹

by Diligejy 2020. 8. 16.
생각을 체계화하라
국내도서
저자 : 이호철
출판 : 비즈센 2010.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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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36

회사 사업과 관련하여 분해할 때

- Customer

- Company

- Competitor

 

판매와 관련하여 분해할 때

- Product

- Price

- Promotion

- Place

 

제조와 관련하여 분해할 때

- Man

- Machine

- Material

- Method

 

개인 성과와 관련하여 분해할 때

- Capability

- Authority

- Responsibility

- Evaluation

 

p.40

계획을 수립할 때 자원 배분의 측면인 비용, 일정, 역할 분담의 3가지 고려사항이 있다.

 

p.66~67

판매 확대 프로젝트를 실시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실제 그 프로젝트를 통해서 창출한 이익이 어느 정도인지 계산하기는 매우 어려워 정량적인 효과 검증 없이 정성적으로 성과를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것은 프로젝트를 수행한 팀에서 크게 잘못한 것이다. 철저하게 정량적인 성과를 추출하여 보고해야 한다.

 

그 정량화 계산 방식을 알아보자.

 

추가로 발생한 이익에서 프로젝트 사용 경비를 빼면 프로젝트 성과 이익이 나온다. 추가 이익은 다시 추가 판매량에 개당 이익을 곱한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추가 판매량을 얼마나 객관적으로 산출해 내느냐 하는 것이다. 추가 판매량은 단순 증감량에 자연 증가율과 회사의 시장점유율을 감안해야 한다.

p.69

 

p.96~97

보너스 카드의 수익을 높이는 방법을 강구해보자.

 

계속 강조하지만 수익은 매출 빼기 비용이다.

 

그럼 매출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 보자. 매출은 회원수를 늘리거나 카드 이용률을 높여야 한다.

 

회원수를 늘리는 방법은 직접적인 방법으로 집단 고객 유치, 인터넷 이용자 유치, 이벤트 연계 유치 등이 있다. 통신업체나 금융업계와 제휴하여 유치를 촉진하는 간접적인 방법도 있다.

 

카드 이용률을 높이는 방법도 두 가지로 대별한다.

 

서비스를 강화하는 방법과 관리를 통해서 사용을 촉진한다. 

 

카드 제도에 따른 비용을 낮추어야 한다. 사은픔 지급 방법 개선을 통한 절감과 보상제도 폐지나 축소 그리고 광고 및 판촉의 효율성 제고 등이 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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