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기획

구체적이어서 좋은 책 - 처음 배우는 그래픽 레코딩

by Diligejy 2021. 10. 10.

<이 책은 이벤트 당첨으로 저자에게 선물받았습니다>

 

취직준비를 할 때 일입니다.

주변에 계신 많은 분들이 취준하는 게 안타까워 격려와 조언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아쉬울 때도 많이 있었습니다.

 

"열심히 해라. 더 시간을 쏟아라" 라는 내용은 있지만 어떤 부분에 어떻게 더 열심히 시간을 쏟아야하는지에 대한 조언은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취준생들 대부분은 열심히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멘토 개발자를 좋아합니다. 물론 이분이라고 해서 항상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해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더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하면 수동적이고 생각을 하는 힘이 없어진다구요?

글쎄요. 계속 의존한다면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내가 뭘 모르는지조차 모르는 초보자에겐 두리뭉실한 얘기보단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이야기를 해주는게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도 마찬가지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미술 9등급을 받을 정도로 미술과는 댐을 짓고 살았던 제가 봐도 구체적이고 실행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글보다는 그림이 이해가 쉽고 커뮤니케이션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책들이 주장했고, 우리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되는지에 대해선 여전히 물음표였죠. 

 

그렇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하지만 이 책은 어떤 필기구를 준비해야하고, 어떻게 그려야하는지, 어떤 정보를 수집해야하는지, 튜토리얼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관념적이지 않고 바로 액션을 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어떤 일이든 마찬가지지만 이 책은 메뉴얼 정도이기 때문에 실제로 현장에서 써먹기 위해선 계속해서 써보고 연습하는 게 필수적입니다.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중요하고, 중요하고, 정말 중요하고, 정말정말 중요하다는 걸 매일같이 느끼고 배우고 있는데 이 책에서 조금 더 힌트를 찾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