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zmv1d5v1VYw
생각해봐야할 것
1. 서비스에서 목표로 하는 사용자(고객) 행동은 무엇인가? (주문, 구독, 가입, 매칭 등)
2. 서비스에 진입해서 목표 행동까지 가는 "critical path"는 어떻게 되는가?
3. 데이터 분석을 통해 나는 어떤 문제를 발견하고 어떤 action item을 발굴할 수 있는가?
p.s 박사님이셔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대학교 e-learning같다. 어색한 발음 그러면서도 꼼꼼함.
대학교 다시 온거 같아 기분은 좋네.
1. Main CX Flow
2. UX 최적화
3. 고객의 니즈 발굴
급상승 검색어를 만들 때도 검색어를 단순 집계해서 바로 노출시키면 리스크가 있음.
=> 품절 혹은 절판 혹은 여러 다양한 가능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
=> 사용자들이 검색은 많이 하는데 우리 서비스에서 판매하지 않는 상품을 리스트화해서 활용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고 싶은 경우
=> 보통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지역별 거주자 통계자료 활용
4. 개인화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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