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reforge.com/blog/churn-rate-myths
요약
대부분의 제품팀은 이탈을 줄이는 방법을 잘못 접근하기 떄문에 이런 목표를 잘 달성하지 못합니다.
(Reducing churn is frustrating because most product teams approach it incorrectly: )
잘못된 오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이탈을 나쁘고 피해야 하는 것으로 봅니다.
(They see all churn as bad and avoidable)
2. 근시안적으로 고객재활성화에 촛점을 맞춥니다.
(They myopically focus on customer resurrection)
3. 이탈은 고객 여정의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They myopically focus on customer resurrection)
이탈과 같이 부정적인 지표를 줄이려 하는 대신 제품에 적합한 유저를 유지하기 위해 긍정적인 것을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Instead of focusing on reducing something negative, like churn, they should try to increase something positive, like retaining the right people.)
목차
1. 이탈이란 무엇인가요? 이탈율은 어떻게 계산하나요?
2. 이탈에 대한 오해#1 : 모든 고객이탈은 나쁘고 피해야 한다
3. 이탈에 대한 오해#2 : 이탈율을 개선하는 것은 비활성 고객이 재활성화되는 게 필요하다.
4. 이탈에 대한 오해#3 : 이탈은 고객여정의 끝을 의미한다.
5. 이탈율을 개선하고 싶나요? 리텐션에 집중하세요.
(1. What is Churn & How Is Churn Rate Calculated?
2. Churn Myth #1: All customer churn is bad & should be avoided
3. Churn Myth #2: Improving churn rate requires resurrecting inactive customers
4. Churn Myth #3: Churn means the end of a customer’s journey
5. Want To Improve Churn? Focus On Retention Instead)
5. 이탈율을 개선하고 싶나요? 리텐션에 집중하세요.
1. Tip1 : 제품에 적합하지 않은 고객까지 잡으려고 노력하지 마세요.
2. Tip2 : 잡아야할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을 구분하세요.
3. Tip3 : 전반적인 고객 여정에 집중하거나 점진적인 개선에 집중하세요.
(TIP #1: DON’T TRY TO CATCH SAND, BUILD THE BEACH.)
(TIP #2: SEGMENT YOUR CHURN BEYOND REGRETTABLE VS. UNREGRETTABLE)
(TIP #3: FOCUS ON THE FULL CUSTOMER JOURNEY OR EXPECT INCREMENTAL GA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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