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Tmj1HEFnKpE&list=PL1DJtS1Hv1Piv_MQIHgA_CdNsXyDM9UDM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 반드시 죽는다
알고는 있었지만 대면하고 싶지 않았던 진실,
사실은 자신감이 없었기에, 대면할 수 없었던 우리.
잘 될 이유를 수백 개 만들어서 이야기하고,
내가 만든 그 이야기들에 결국 나까지 속아,
스스로 굳게 믿게 되어버렸다.
잘 될 거라고 센 척 하는 것이 강한 것이라 착각했고,
모든 질문에 바로 답할 수 있는 거서이 잘 하는 것이라 착각했던,
살고자 하는 자의 생각 흐름
"아직도 당신의 이번 스프린트가 지표를 바꿀거라고 생각하세요?"
망해보고나서 깨달은 점
1. 대량의 리소스 투입을 통한 실험 대신 작고 빠르게 실험
2. 잘 될 제품은 예쁘지 않아도, 노출이 적어도 잘 된다는 사실
3. 핵심 가설 딱 하나만 잘 구현하면 된다.
4. 고객개발, 모델링과 분석이 계획을 만들어준다. 내가 아니라
5. 죽고자 하는 자의 생각흐름
성공은 실패가 주는 패배감을 진정으로 두려워하지 않을 때 시작된다.
'Grow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forge - Trying To Reduce Churn Rate? Avoid These 3 Common Myths (0) | 2022.08.10 |
---|---|
Andrew Chen - How to design a referral program (0) | 2022.08.09 |
Delivering High Quality Analytics at Netflix (0) | 2022.08.05 |
[데이터야놀자2020] 데이터분석팀과 개발팀의 신뢰쌓기 프로세스 - 윤정환님 (0) | 2022.08.04 |
1.1. CUSTOMER LIFETIME VALUE IN AUTO-INSURANCE: UNDERSTANDING THE DATASET | BUSINESS DATA SCIENCE (0) | 2022.08.03 |
댓글